엑스페리아 A/S 관련해서 급질문 드립니다. 경험있으시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엑페는 작년 12월달에 구매했습니다.
보증기간이 1년이므로 아직 6개월 정도가 남았고요.
현재까지 핸드폰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로 1회 수리 받았습니다.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 제품 결함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순정롬, MS-SMS 사용, 모바일쉘 3.01 입니다.
지금 제 엑스페리아 에서 나타나고 있는 증상은
1. 크랙 (카메라 부위, 볼륨키 부위, 그부분 배터리 커버 안쪽, 카메라 반대편)
2. 문자를 보낼때 (MS-SMS) 문자 보내기를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창이 뜨지 않다가 다시 MS-SMS 에 들어가보면 "The
message ~sent ~ do you want to sent again?" 뭐 대충 이런 빨간글이 나타나는데, 증상은 일주일에 한번쯤인듯 한데 다시 전송을 해봐도 계속 전송
을 못해서 결국 재부팅후 보냅니다. 그러면 보내 지더군요.
3. 이건 좀 기현상인데, 엑스페리아 전원이 꺼져있을때 문자가 오면 엑스페리아를 켜도 온 문자가 없습니다. 언제나 그런건 아니고 누나 핸드폰
과 엄마 핸드폰으로 실험해보니 한 반반정도 확률이더군요. 으음...기사 아저씨가 보냈을때 문자가 잘 오면 거짓말쟁이 취급받을텐데;;
4.딱히 뭘 실행한것도 아닌데 주머니속에 위쪽 홀드버튼?전원버튼? 누르고 집어넣던 엑페가 화면켜진 상태로 겁나 뜨거워지면서 배터리를
빨리 소비하는 현상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배터리가 80% 정도에서 40%정도로 급락합니다. 실행중인 어플은 많아봐야 1~2개 정도고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는 키지 않은 상태인데 말이지요.)
5. 이것도 잦은 현상은 아니고 하루에 한번? 이정도인데 최근 들어서 문자를 보낼때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띄어쓰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엑스페리아의 공통적인 문제겠지만 충전시 꽤 발열이 있지요. 특히 화면 켜놓은 상태로 충전하면 손난로 급이더군요.
7.카메라가 선명하게 잡히질 않습니다. 예전에는 굉장히 깨끗하게 나왔떤 화면이 지금은 대기상태에서는 좀 흐릿하고 촬영한 상태에서는
그나마 좀 선명하지만 역시 예전과는 확실히 흐려진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해상도를 낮게 잡거나 해놓고 "이거 흐릿해요" 할정도로
바보는 아닌데 말이죠.
뭐 정리해보면 이정도 일것 같군요.
이중 확실하게 기사님 앞에서 이상있음을 보여드릴 수 있고, 분명한 고장사항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1,7번 정도 말고는 없는것 같은데...
이제 질문 들어갑니다.
"여러회의 고장으로 4회 수리받았으나 고장이 재발(5회)" 한경우
엑스페리아는 환불, 또는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롬업이 안되는 이상한 엑페 (시도할만한건 다 시도해보았습니다. 지난번 수리후 교체한 메인보드가 원인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를 환불 또는 최소한 교환은 받아야 하는데요,
1. 여기서 말하는건 "고장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수리받은 횟수" (예를들면 1월에는 카메라로 수리, 2월에는 크랙 수리 이런식으로)
를 뜻하는 건가요 아니면 "여러부위의 고장"이 5개 이상 동시 다발적으로 나도(즉 저같은 경우도)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걸까요.
2. 위 사항중 경험해 보신것, 또는 이전에 커뮤니티 등에서 다른 엑페에서 저런 증상이 나타나는걸 본적이 있으신가요?
3.만약 그렇다면 그중 수리가 확실히 가능하다고 알고계신, 혹은 수리 받으신 항목은 무엇이 있나요?
4.SKT 서비스 센터에 가서 2회를 수리받고, 소니 서비스 센터에 가서 3회를 수리받았다고 가정하면 위의 "4회 수리받았으나 고장이 재발" 이
라는 조건을 만족하는 건가요?
5. 김칫국부터 마시는게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환불 또는 교환을 받게 될때 환불을 선택하면,
2년 약정에 22만원으로 구입 (하고 실질적으로 SKT에서 한달에 만원가량 보조를 해줘서 실제 부담금은 0원)인 경우인데
제가 6개월 가량 썼으니 지금 환불 받으면 저는 어느정도를 환불받게 되나요? (설마 버스 공짜폰으로 구입했는데 환불금액이 0원인건
아니겠죠? ㄷㄷ)
이상입니다. 길고 긴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바로 수리받으러 갈 예정이라 일부분이라도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
?
그런가요... 역시 쉽지 않군요. 크랙이 as횟수에 안들어 간다는건 조금 충격이네요 ㄷㄷ
카메라 선명도는 아마 단순히 지저분한것 때문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번 박박 닦아 보았거든요.
그리고 사진 찍은 후 보면 테두리에 약간 계단현상 비슷한것도 있더군요.
그런데 환불이 어려운건가요 아니면 교환이 어려운건가요?
-
여러부위의 문제로 5회 고장이 나야 교환 혹은 환불인데 환불이 매우 어렵고 환불 정도만 가능할겁니다.
.... 혹시, '교환 정도만 가능합니다' 를 말씀하시려는 게 아니셨는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
환불이 어려운거죠.
-
?
환불은 출고가가 아닌 할부 원가(22만원) 기준에서 여태껏 지불하신 할부금만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2만원 중에 6개월이니깐 대충 5만원돈 정도 환불 받으시고 기계는 반납하시게 되는걸겁니다.
SK수리와 소니수리 횟수는 별도로 적용 된다는것 같더라구요 ㅡㅡ
(1회 /2회 일경우 총 3회이지만 sk는 1회 수리, 소니는 2회 수리로 따로 전산처리 한다더라구요.)
환불 받으시려면 에스케이가셔서 쭉 수리 받으시던가 소니 가셔서 하시던가 하셔야할겁니다.
동일부위 5회인지 각종부위 총합 5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음.. SK 기준으로 보자면, 동일 부위 3회 이상 문제가 생겼을 시 교환입니다.
실제로 2회까진 수리로 처리하지요.
그 뒤로 또 문제가 생기면, 그때는 환불처리쪽으로 주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통화품질문제로 통화모듈 및 스피커 2회 교환 후 환불받았었습니다.
단, 저는 소니를 통해서 a/s 받았기에 참고가 안되실지도 모르겠군요.
저는 좀 재밌게 진행되었는데, 일단 약정으로 되어있는 폰 금액을 전액 SK쪽에 지불한 뒤, 소니에서 환불받은 금액으로 그걸 제 통장에 우겨넣는 방향으로 처리했습니다.
결국, 쌤쌤이죠. 25만원가량을 먼저 현찰로 몇주간 맡겨놔야 했다는 것만 빼면 말이죠 ㅋ.
-
?
좀 억울하긴 하군요. 할부원금을 일시불로 내고 그 뒤에 환급이라..
일시불로 못 낼 상황이면 어찌댈랑가요.
어떻게든 해주기야 하겠지만..ㅎㅎ
-
?
으으 잘 이해는 안가지만 5만원 환급이라면...교통비가 더들겠는데요
-
할부원금에서 사용한 내역서 뽑아주면 단가삼감하고 돈줍니다 돈주는데 1달걸림
-
?
화이팅입니다~^^
스마트폰 관련 질문과 답
질문은 상세하게, 답은 자상하게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크랙은 1회 이상 AS 횟수로 쳐주지 않을 겁니다. 무상 서비스이기 때문인듯..
MS-SMS와 같은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역시도 고장이라고 보기는 어렵구요.
카메라 선명도 문제는 카메라 렌즈 앞에 보호유리가 지저분해져서 그렇구요.
알콜 묻혀서 빡빡 딱으면 보통 해결됩니다.
심각한 기스라도 났다면 1회정도는 무상으로 교체해주더군요.
여러부위의 문제로 5회 고장이 나야 교환 혹은 환불인데 환불이 매우 어렵고 환불 정도만 가능할겁니다.
교환이나 환불은 역시 AS 센터별로 좀 의견도 다르고 얘기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달라서 뭐라 하기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