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1

옴니아 M490 오해와 진실.

by 공중부양 posted Nov 22,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IMG_3053.jpg  

 

 

핸드폰을 바꾸려 했는데 마침 옴니아 공구가 있는 것을 보고 스타트 피디에이서 블랙 옴니아로 공구했습니다.

 

사실 생각했던것은 X1인데...두꺼운 두께를 보고 좌절...옴니아로 급선회합니다.

 

사실 막강한 성능에도 매료된것도 사실이구요.

 

6년 전 대학시절 국내 PDA의 자존심 셀빅에서 시작해서 콤팩트하면서 막강한 성능을 자랑했던  HP 1940 을 사용했던

 

유저로써 전주 공구로 받은 옴니아를 보니 참 격세지감이 느껴지는군요.

 

다행이 양품을 받았고 제조일도 10월 31일 따끈한 폰이 왔습니다! 기능이상없구요, 만족입니다.

 

훌륭하게 쓴 일반적인 사용기는 워낙 많으니 구입전 유저들이 가장 우려하는 것 중심으로 간단하게 오해와 진실에 대해 코멘트 날립니다.

 

1. 옴니아는 크다.

 

NO. 적어도 제게는 NO 입니다. 전에 사용했던 핸드폰은 스카이U130이구요. 두께는 0.5미리정도 얇은 느낌이네요

 

핸드폰이 너무 작기만해도 그립감이 떨어져서 통화가 불편한건 아시죠? 딱 적당한 크기입니다.

 

2. 옴니아 배터리는 조루이다.

 

NO. 옴니아는 전화기를 주 기능으로 하는 스마트 폰입니다. 일상적으로 하루 10-20분정도 통화할시 2박 3일은 충분히 가구요. 그냥 대기만 할시에는 3박4일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CPU를 많이 점유하는 프로그램을 돌린시 배터리가 뚝뚝 떨어지는것이 눈에 보입니다.

즉,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른거죠. 코원 D2가 MP3재생시간이 스펙상 52시간인가 그럴텐데 동영상은 불과 7-8시간이라 되어있죠.

 

동영상이나 GPS 멀티미디어 계속 사용시에는 반나절 도 못가리라 확신합니다.

조루라 하시는분들은 대체 스마트폰에 무엇을 바라는 것입니까?

기술이 좀 더 발전해서 모든 스마트폰에 대용량 배터리에 아몰레드가 적용됌 모를까.

동영상도 3-4시간 보고 플러스로 핸드폰으로도 2박3일정돈 가줘야 한다 생각하시는 것인지?

동영상과 핸드폰 둘중에 하난 양보해주세요. 일반폰도 디엠비 3-4시간 보면 배터리 간당간당합니다.

핸드폰으로 보자면 준수한 배터리 성능입니다.

 

3. 옴니아는 느리다.

 

YES. 타 기종에 비해 강한 심장을 지니고 있음에도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깔면 확실히 느려집니다. 작은 메인 메모리때문도 한몫하겠지요. 윈도 모바일 자체가 그리 빠른 운영체제가 아닙니다. 다만 느려 못해먹겠다 수준은 아니구요. 저처럼 순정 투데이에 필요한 APP만 깔아 쓰시는 분들에겐 나쁘지 않습니다. 

모바일쉘등을 깔아 사용하면 조금 쾌적해지지만 CPU 사용으로 인해 배터리가 더 빨리 닳습니다. 양날의 검이죠.

 

4. 옴니아 GPS는 기능이 떨어진다.

 

YES. 많은 분들이 호소하는 것으로 아는데 GPS잡는 시간이 좀 느립니니다. 보통 네비가 1분안에 잡는 것을 감안할때,

 

옴니아 GPS는 같은 장소에서도 길게는 5분도 넘게 걸리더군요. 확실히 떨어지는 성능입니다.....만 있는게 어딥니까?

 

5. 스마트폰(3G) 통화음질은 별로다. 

 

보류. 현재 2G폰과 3G폰 둘다 지니고 있습니다. 테스트 하려고 같은 친구에게 같은 장소서 번갈아 가며 전화를 했죠. 결론은 2G보다 별로긴 한데 크게는 모르겠다 입니다.

 

2G에 비해 옴니아는 약간 필터가 낀느낌이지만 저처럼 두대놓고 대놓고 테스트하지 않는한 잘 모르는 수준입니다. 기지국이 확보되는대로 점차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결론.

 

옴니아 좋다.입니다.

특히 전지전능하신 기능들이나 평생 멜론무료, 무료날씨, 무료뉴스등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공구가 12만원으로는 참 좋은 아이템 아니겠습니까? 지르십시오

 

PS. 11월 미니SD카드 증정행사 당첨 스부적 기대해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